안녕하세요.
전국 화물 운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구름 화물입니다.
구름 화물에서는 고객님들의 편리한 운송서비스 제공을 위해 인터넷 및 앱 접수 서비스도 지원하고 있어요.
인터넷이나 앱 접수가 낯선 분들을 위해 상세하게 따라 하실 수 있도록 접수 가이드를 만들었습니다.
번호 순서대로 빠짐없이 확인하신다면 올바르게 접수가 된 것이니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.
모바일 접수 화면
플레이 스토어에서 '구름 화물' 앱 다운로드 후 실행하시면 나오는 접수 화면입니다.
별도 앱 설치 없이 모바일 화면에서 인터넷 접수하시면 자동으로 모바일 화면으로 나옵니다.
지금부터 아래 순서에 맞게 하나씩 확인하고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.
① 출발지와 도착지 상세 주소, 연락처 입력하기
출발지와 도착지 상세 주소와 연락처를 입력해 주세요.
② 차량 선택하기
1. 트럭, 라보, 다마스, 오토바이 퀵 중 차량을 선택해 주세요.
2. 트럭 선택 시 차량의 톤수와 차량의 종류(카고, 탑, 리프트 등)를 선택해 주세요.
③ 상/하차 일시 및 예약 설정하기
1. 접수할 때 지금 바로 필요한 경우나 당일에 필요한 경우엔 '상/하차 일시'를 클릭하여 작업 날짜 설정해 주세요.
2. 당장 혹은 당일 필요한 게 아니라면 '예약 설정' 클릭하여 날짜 입력해 주세요.
3. 접수 진행 시 배차까지 자동 진행되기 때문에 날짜 설정이 틀릴 경우 '고객↔기사'간 회차비 분쟁 발생될 수 있으며 오접수로 인한 분쟁은 당사에서 책임지지 않으니 주의해 주세요.
④ 물품 정보 입력하기
물품의 정보는 정확하게 기재할수록 좋아요. ( 폭, 길이, 높이, 무게 )와 같이 최대한 정확한 제원을 작성해 주시면 작업 시 분쟁 소지를 줄이고 적합한 차량으로 배정이 가능합니다.
⑤ 상·하차 방법 및 동승 여부 선택하기
- 동승 1인 : 동승 시 추가 비용 있습니다. 동승이 필요한 경우에만 체크해 주세요.
- 기본 운송 : 차량 앞에서만 상차 작업하며 그 외 실내등 안으로 운반은 제외한 기본 운송 서비스로서 차량이 출발지 건물 앞에서 도착지 건물 앞까지 운전만 하는 서비스입니다.
- 상하차(지게차) : 팔레트로 포장되어 있는 제품을 출발지와 도착지에서 지게차로 상하차 해주실 경우 체크해 주세요.
- 기사님 도움 A : 일반화물 또는 소형 가전, 가구 (3개 미만)을 고객님과 함께 작업하는 서비스입니다. ( 의자, 협탁 등등)
- 기사님 도움 B : 기사님 도움 A에 더해 간단 이사나 운반 시 구르마, 엘리베이터 운반 작업 등이 필요한 경우 선택해 주세요. (도움 B 체크 예시 : 출발지 5층에서→ 도착지 3층으로 슈퍼싱글 매트리스, 침대 프레임, 건조기 엘베 작업으로 이동)
⑥ 결제 방법 선택하기
- 결제 방법은 3가지 선택 가능합니다.
- 선불 : 출발지에서 결제 후 운송 출발
- 착불 : 도착지에서 운송 완료 후 결제
- 카드 결제 : 카드 결제를 선택하시면 카드 정보 입력란이 나옵니다. 해당 정보를 바르게 입력해 주시면 구름 화물 운송사에서 결제 후 접수자 연락처로 결제 내역 및 영수증 보내드립니다.
⑦ 접수자 확인하기
- 최종 접수하실 접수자 명을 확인해 주세요. 출발지와 동일 or 도착지와 동일.
- 배차 연락 및 문제 발생 시 선택해 주신 접수자의 연락처로 연락이 들어갑니다.
⑧ 배차 신청하기
마지막으로 배차 신청하기를 클릭하면 모든 접수가 완료됩니다.
⑨배차 목록에서 배차 현황 확인하기
배차가 완료되면 배차 목록에서 배차 현황 확인 가능합니다.
또한 접수 완료 시 접수 완료 문자 발송됩니다
마치며
이상으로 인터넷 접수를 모바일 화면으로 접수하는 과정을 상세히 안내해 드렸습니다.
맨 위 1번 부터 순서대로 따라 하신다면 어렵지 않게 접수가능 할 것입니다.
'구름화물 인터넷 or 어플 접수 가이드' 카테고리의 다른 글
구름 화물 홈페이지 퀵 & 화물 접수하는 방법 ( PC ) (0) | 2023.11.04 |
---|